상단여백
HOME people 한남인물
백창희 여수백병원장 “어깨는 날개입니다”거제시민자치대학 열강
   
지난 26일 오후 2시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제374회 거제시민자치대학 강좌에는 여수백병원 백창의 원장이 초빙돼  '10년 후 내 모습이라'는 주제로 어깨 관절과 관련돼 열강을 펼쳤다.

지난 26일 오후 2시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10년 후 내 모습이라'는 주제로 어깨 관절과 관련해 제374회 거제시민자치대학 강좌가 열렸다.

이번에 초빙된 강사는 어깨 관절 전문 치료병원으로 유명한 여수백병원 백창희 원장. 백 원장을 만나 전국을 돌며 어깨에 대해 강의하게 된 사연과 어깨관리에 대해 알아봤다.

Q. 백창희 원장에게 여수백병원만의 차별성이란?
'어깨는 날개입니다'란 슬로건에서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년 전만해도 어깨를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다른 병원들과 차별화 할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어깨를 전문적으로 공부해 어깨를 치료하는 병원을 세우게 됐습니다.

현재 보건복지부로부터 관절전문병원으로 2회 연속 지정받았고 진료뿐만아니라 병원이 가져다주는 편안함을 만들기 위해 칼라풀한 병원으로 인테리어를 꾸몄으며, 입원환자분들에게는 여수지역를 알리는 투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사는 해피런치데이(전직원과 환자들이 다함께 식사)를 뷔페식으로 하고 있으며 매월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끝난후에는 다함께 와인파티를 합니다.

이런 차별성 때문에 어깨로 인해 고통을 받던 많은 분들이 소문을 듣고 다른 지역에서 저희 병원을 찾아 주셨고 현재 어깨병원의 선두 주자가 됐습니다.

Q. 여수에 있는 병원이면서 전국 각지로 강의를 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가장 기본적인 것에서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병원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카데미 교육을 매월 1회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기본틀이 되어 자연스럽게 생로병사등 여러 TV에 나오게 되었고 각 지역의 강의 의뢰가 많아졌습니다.

Q. 거제에서 첫 강의한 소감은?
자료를 준비하면서 어떻게 하면 어깨에 대한 정보를 쉽고 간결하게 공유할까하고 많은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강의를 마치고 많은 분들이 질문하는 것에 대해 놀랬습니다. 어깨에 대한 통증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참고 그냥 지내는 분들에게 오늘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Q. 오십견과 어깨힘줄 염증등 비수술적 치료로 어깨통증치료로 유명하신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에 대한 간단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어깨통증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과거에 비해 비수술 치료법으로 완치되는 경우가 매우 많아졌습니다.

비수술 치료법은 환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습니다. 여수백병원 자료를 보면 지난 2007년부터 약 5년간 2598명의 오십견 환자가 간단한 주사와 운동요법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었으며, 비수술환자가 수술환자에 비해 6배나 많았습니다. 또한 비수술적인 치료법은 2주 이내에 90% 이상의 빠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비수술적인 치료법은 간단한 오십견이나 초기 충돌증후군, 석회성 건염 등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많고 고혈압 등의 질환으로 수술을 받기 어려운 환자나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분들, 그리고 직장 등 바쁜 일정 등으로 입원이나 수술적 치료가 불가능한 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어깨통증 치료방법은 원인별로 해결하는 방법이 다양하며, 또한 최대한 비수술적인 방법들을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므로 어깨가 아프면 참지 말고 빨리 정확한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료시기가 늦어지면 비수술 치료법으로 해결 가능했던 통증을 수술로 치료해야 합니다.

어깨통증, 조기에 치료하면 대부분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조형록 기자  whwndrud11@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형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