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농산물가격안정기금 등 융자지원 대상자 모집aT, 식품·수출업체 등 대상으로 신청 접수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경남지역본부는 도내 농어업인의 소득증대와 농수산업의 대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산물가격안정기금 및 수산발전기금을 지원받을 사업자를 모집한다.

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가 aT를 통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매년 농안기금 등을 재원으로 농수산물의 저장, 유통, 가공, 수출사업자에게 시설 및 운영자금을 융자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융자지원 규모는 총 6812억 원이다.

지원용도는 원료구입 등 운영자금과 식품·수출기업의 공장 신축, 개보수 등 시설자금으로 지원금리는 3% 이내며, 대출기간은 운영자금이 1년 이내, 시설자금은 10년 이내다.

특히, 정책자금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8월에 농어업 정책자금 금리인하와 함께 고정·변동금리 선택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사업자의 금리부담이 경감돼 농업인과 식품·수출기업의 운영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원료구입자금 등 운영자금은 오는 28일까지며, 시설자금은 오는 4월 4일까지 aT경남지역본부(055-274-4816)로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는 지역본부에서 수령하거나, 공사 홈페이지(http://www.at.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민주 기자  mandooooo@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