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식품·외식기업 컨설팅 우수사례집 발간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식품·외식 업체들의 지원사업 활용 노하우와 성공 스토리를 담은 ‘식품·외식기업 상담·컨설팅 우수사례집 - aT 기업 상담·컨설팅으로 성공의 열매를 맺다’를 발간했다.

aT 기업지원센터는 창업부터 HACCP, 식품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경영 개선, 디자인, 마케팅 등 식품 기업이 직면한 애로사항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의 진단,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사후 관리 강화 등을 추진 중이다.

2009년부터 심층컨설팅과 현장코칭 지원사업을 통해 2,200여개 식품기업이 겪고 있는 경영상의 애로 해소 및 매출 확대 등 식품기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사례집에는 △HACCP 인증 컨설팅을 통해 고객클레임 비율을 감소시키고 판로개척을 통해 전년대비 30% 성장을 이뤘다는 식품가공업체 △전통 식품명인 지정 컨설팅을 통해 명품화 마케팅 전략으로 백화점 입점 성공한 김치업체 △공정개선으로 원가절감·생산성 향상으로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거둔 제주 감귤 초코렛 제조업체 △지역 농산물과 부녀회 인력을 활용한 지역농가 레스토랑의 경영개선 △메뉴 개선 컨설팅으로 매출 흑자로 돌아선 외식업체 등 다양한 활용 및 성공 사례가 상세하게 실려 있다.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우수사례집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식품·외식기업에게 성장으로의 전환점이 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식품 상담, 컨설팅 우수사례집은 aT 농식품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foodbiz.or.kr>자료실)를 통해 열람 가능하며, 관심이 있는 식품제조·가공, 외식업체 등에게 배포 가능하다.

김민주 기자  mandooooo@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