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주)공간, ‘Intelligent Data Conference 2016‘ 성료빅데이터 컨퍼런스서 큐레이션 플랫폼 공간코어 공개
   
▲ 22일 오후 4시 공간코어 공개를 1분 앞두고 정용모 (주)공간 위원장이 소감을 말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철민 (주)공간 대표이사, 정용모 (주)공간 위원장, (주)공간 전속모델 백송이, 김경현 (주)공간 전무 사진제공: (주)공간

[한남일보]지난 22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더팔래스호텔에서 'Intelligent Data Conference 2016'를 실시했다고 23일 (주)공간이 밝혔다.

공간의 독자 기술인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 공간코어(Core)에 대한 사업설명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는 언론사와 투자자 1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장 외부에는 22일 16시 최초공개된 공간코어 시연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 날 컨퍼런스는 빅데이터 솔루션의 중요성과 공간의 빅데이터 플랫폼인 공간코어의 시장성에 대해 역설했다. 특히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 공간코어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지능형 포털 라이콕(Lykok)에 대한 소개는 컨퍼런스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철민 (주)공간 대표이사는 "현실 적용 가능한 빅데이터 기술인 공간코어를 통해 실생활에서 응용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앞으로는 공간의 기술을 알리고 가치를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끊임없는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기업간의 MOU를 진행해 온 공간은 상생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 그리고 동반 성장을 추구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공간은 최근까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JM라인-슈가레코드 ▲더베스트서비스-(주)더파이니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산학협력, 공간코어 기술 무료기증 등 동반 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주)공간은 빅데이터 큐레이션 플랫폼인 공간코어를 기반으로 라이프 전문 큐레이션 O2O 포털 ‘라이콕’, 건축ㆍ인테리어 종합 오픈마켓 ‘홈콕’, 위치기반 건축ㆍ인테리어 O2O 애플리케이션 ‘공사콕커’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IT전문기업이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