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 남강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겨울방학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진주 남강초등학교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4학년부터 5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진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겨울방학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진주시 남강로에 위치한 진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참여 학생들이 정촌, 봉래, 동진초등학교 학교 친구들과 실내암벽등반, 가죽공예, 점핑클레이, 천연화장품, 모자이크공예, 패션페인팅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실내암벽등반은 겨울철 바깥활동이 힘든 시기에 성장기의 학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운동이다. 가죽공예, 점핑클레이, 천연화장품, 모자이크공예, 패션페인팅은 실내에서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 겨울방학 아카데미에 참여한 5학년 강00 학생은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암벽 등반할 때 사용하니 처음에는 몸이 아팠는데 계속 하니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또한, 4학년 성00학생은 “패션페인팅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직접 디자인한 양말을 만들어 보니 재미있다”고 전했다.

한편, 남강초 관계자는 “진주시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해 겨울방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방학 중에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