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 무지개초, “학생들을 위한 도서관을 만들어요”도서관 자료 배열 개선 작업 실시

진주 무지개초등학교가 학년말 방학 기간을 이용해 도서관 자료 배열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도서관 자료 배열 개선 작업은 학생들이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도서관 자료를 관리하는데 목적이 있다.

진양도서관의 협조로 진행된 이번 작업은 기존의 저자 순 도서 배열 방식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일련번호 체계를 부여해 라벨을 재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400여 권에 달하는 책을 모두 재부착하는 과정이 번거로웠지만 학생 독서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본교 도서 도우미 학부모님들의 도움으로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었다.

도서관 자료 배열 개선 작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도서 배열 개선 작업을 하면서 힘들었지만, 학생들이 쉽게 책을 찾아 읽을 생각을 하니 마음이 뿌듯하다. 도서 도우미 활동을 하면서 책을 정리하는 일이 번거로웠는데 이번 작업 덕분에 훨씬 수월해질 것 같다”며 미소를 지었다.

한용희 교장은 “힘든 작업이지만 학생을 위한 도서관을 만들자는 마음 하나로 도서관 자료 배열 개선 작업을 추진하게 됐다. 방학 중에도 도서관에 나와 작업에 도움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학교를 시작으로 많은 학교 도서관들이 자료 배열 방식 혁신을 통해 학생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도서관을 만들어 가기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