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군 진교면, 공설시장 번영회 입구 나눔 냉장고 오픈행복 바이러스 번져
우리동네 사랑곳간 ‘나눔 냉장고’ 인기짱

하동군 옥종면에 이어 진교면에도 사랑과 행복을 나눠주는 ‘요술 냉장고’가 등장해 주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진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동네 사랑 곳간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일 공설시장 상인번영회 사무실 입구에 나눔 냉장고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는데 기부자가 줄을 잇고 있는 것.

진교면새마을부녀회가 관리하는 나눔 냉장고는 주민 누구든 자발적으로 먹거리를 기부하면 먹거리가 필요한 주민 누구나 먹을 만큼 가져가는 공유와 나눔의 냉장고다.

열흘 남짓 운영된 나눔 냉장고에는 새마을부녀회의 식자재 기부를 시작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장번영회, 하나로마트, 제일마트, 풀마트, 초원어린이집, 동화나라어린이집, 익명의 기부자 등 각계에서 나눔 바이러스가 번져 이웃사랑 마음이 가득 채워지고 있다.

식품기부 참여자가 이어지면서 진교면 맞춤형복지팀이 거동이 불편하고 스스로 반찬 만들기가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위탁아동 등 50세대에 직접 식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호인 면장은 “앞으로 더 많은 이웃이 이 냉장고를 통해 소통하고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주민과 기관·단체, 상가, 편의점, 제과점 등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며 “관심 있는 면민들의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옥종면에서도 앞서 지난 9월 새마을부녀회관에 ‘나눔 냉장고’를 오픈했는데 면내 식료품 관련업체 등이 장날(3·8일)마다 냉장고를 가득 채워 어려운 이웃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