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
사천시 고교생, 명문대학 탐방 실시꿈을 찾아 떠나는 사천지역 일반고교생 명문대학 탐방

사천시에서 지역의 일반고 교육력 제고를 위한 명문대학 탐방을 지난달 29일부터 2일간 사천고, 용남고, 곤양고 학생 80명을 선발해 실시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꿈을 찾아 떠나는 고교생 명문대학탐방’이라는 주제로 사천시(시장 송도근)의 지원을 받아 진로 및 진학 설계를 위해 프로그램을 실시했는데 연세대학교에서는 대학생 멘토와 함께 대학 및 학과 탐색을 실시했으며, 서울대학교에서는 미션활동을 수행하면서 진학설계의 능력을 키웠다.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도슨트 투어를 통해 미래혁신기술 연구 동향과 진로에 대한 탐색의 기회가 됐고 공군사관학교 탐방을 통해 특수대학에 대한 이해와 진학설계의 계기가 됐다.

명문대학 탐방 프로그램은 사천시가 처음으로 사천시진학협의회를 통하여 지역의 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는데 1차는 삼천포여고가 클러스터 중심학교가 돼 삼천포고, 삼천포중앙고, 삼천포여고 학생을 선발해 실시했고 2차는 사천고가 클러스터 중심학교가 돼 곤양고, 용남고, 사천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최성욱(사천고 2년) 학생은 “진로탐색과 진학설계에 큰 도움이 됐고 명문대학 진학에 대한 의욕을 새롭게 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이 프로그램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