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군 횡천면, “화목보일러 사용 농가 불조심 하세요”화목보일러 사용자에 산불예방 안전수칙 담긴 서한문 발송

연일 한파가 이어지면서 화목보일러 사용 농가에 화재가 우려됨에 따라 하동군 횡천면이 화목보일러 사용자에 주의를 당부하는 서한문을 보내 눈길을 끈다.

화목보일러는 나무를 연료로 사용하거나 유류와 혼용해서 사용하도록 제작돼 난방비 절감에 효과가 있으나 사용자의 안전의식 부족으로 화재 발생률이 높다.

이에 따라 횡천면은 주택화재 및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자 최근 ‘화목보일러 사용 안전수칙’을 담은 산불예방 서한문을 제작·발송했다고 19일 밝혔다.

횡천면은 화목보일러 사용시 △보일러 주변에 가연성 물질 2m 이상 이격 설치 및 남은 재 방치하지 않기 △보일러 주변 소화기 비치 △불연재로 구획된 별도의 공간에 설치 △연통 연결부분의 주기적인 청소 등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횡천면은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농가는 대부분 노약자여서 주택이나 산불로 번질 경우 신속한 대처가 어려운 만큼 수시 지도·점검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산림 연접지에서의 인화물질 제거 행사, 캠페인 등 산불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김영욱 면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이어져 작은 불씨 하나가 큰 산불로 번질 수 있다”며 “산불예방을 위해 면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