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시, 도심지에 대규모 공영주차장 조성시외버스터미널 뒤 250면 규모 주차빌딩·고현사거리 50면 등 공영주차장 건립

권민호 거제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시작한 도심지 공영주차장 확충사업이 주차난 해소와 더불어 지역상권활성·관광객 유치 등 거제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고현동 시외버스터미널 뒤 공영주차장에 총 64억 원(국비 32억 원, 시비 32억 원)의 사업비로 약 25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빌딩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올해 20억 원(국비 10억 원, 시비 1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기본설계 등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으로 하반기에 착공해 오는 2019년 완공을 목표로 예산확보 및 사업주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현재 사설 주차장으로 이용되는 고현동 소재 동우주차장 부지를 매입 후 주차장 옆 신현지구대 이전 부지 등을 포함한 총 1143㎡(345평) 부지에 약 50면의 공용주차장을 조성하고 향후 주차빌딩을 추가 조성해 도심권 주차난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거제시 관계자는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의 신속한 추진과 사업비 조기 확보를 위해 중앙부서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향후 옥포·아주·상문동 등 도심지 공영주차장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