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한국콤파스, ‘해외바이어 정보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8일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임원실에서 ㈜한국콤파스와 ‘해외바이어 정보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지난 8일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임원실에서 ㈜한국콤파스와 ‘해외바이어 정보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와 협약을 맺은 ㈜한국콤파스는 1943년 프랑스 본사에서 시작된 전세계 최대 규모 글로벌기업정보 보유회사인 KOMPASS International의 한국지사로,69개 국가 네트워크를 통해 국가별,품목별 1,000만 기업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진흥공단,한국무역협회 등을 주요 고객으로 글로벌 B2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실시되는 ‘해외바이어 정보지원사업’은 김해 수출기업에게 국가/지역/품목/업태/매출액/종업원수/수출입액/설립연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KOMPASS DB에서 직접 검색한 맞춤형 잠재바이어 정보를 제공한다.

센터 통상지원팀이 올해 1월 실시한 ‘김해시 수출기업 실태조사’에서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나타난 ‘바이어 발굴’ 및 ‘해외시장 정보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으로,센터에서 실시하는 ‘해외전시회 참가지원사업’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바이어 매칭 개선을 위해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센터는 오는 12일부터 50개의 올해 상반기 선정업체를 선착순 모집하며,선정 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100개의 맞춤형 해외 잠재바이어 정보를 제공한다.

최낙영 센터장은 “우리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신규바이어 발굴을 지원하고자 ‘해외바이어 정보지원사업’을 추진하며,참여기업의 적극적 해외 마케팅과 진성바이어 확보를 통해 관내 기업의 수출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해외바이어 정보지원사업’의 상세한 내용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신청 및 접수는 비즈니스센터 2층 통상 지원팀에서 진행된다.

신동기 기자  sdg@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