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
사천 곤양고, 내 성장일기로 미래를 설계하다

사천 곤양고등학교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나의 성장일기쓰기’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나의성장일기쓰기’는 곤양고등학교 특색사업 중 하나로 날마다 스스로의 운동습관, 독서습관, 언어습관, 감사습관을 돌아보고 하루를 반성하며, ‘오늘 나는 어제보다 나은 내가 되었는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통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나의 성장일기쓰기’가 될 수 있도록 작성 및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면서 직접 기록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기(운동습관), 매일 한 시간 이상 책 읽기(독서습관), 예쁘게 말하기(언어습관), 작은 일 하나에도 감사하기(감사습관)를 꾸준히 실천하며 남과 비교하여 얻는 상대적 만족감이나 행복이 아닌 언제 어디서나 절대적인 행복을 느끼는 사람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전체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동참하고 있다.

김효형 교장은 “요즘 학생들은 나의 성적이 옆의 친구보다 나쁘고, 남들보다 가진 것이 적고, 다소 좋지 못한 집에서 살고 있다고 남들과 끊임없이 비교를 하는데 남과 비교하는 순간 행복은 나로부터 멀어진다는 것을 명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타인과의 비교가 아닌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를 비교하고 어제보다 오늘의 나음에 감사한다면 항상 행복하고 발전하는 나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라며 덧붙였다.

한남일보  hannamilb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