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
김해시 장유사, ‘좋은인연 이웃사랑 김치나눔 시즌2’ 행사 펼쳐
김해시 장유2동 소재 장유사 ‘좋은인연’ 회원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웃사랑 김치나눔 시즌2’ 행사를 10일 젤미마을 2단지주공아파트 광장에서 개최했다.

김해시 장유2동 소재 장유사 ‘좋은인연’ 회원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웃사랑 김치나눔 시즌2’ 행사를 지난 10일 젤미마을 2단지주공아파트 광장에서 개최했다.

올해는 전년과 달리,한 발 앞선 여름 김장으로 좋은인연 회원 60명과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이 협업하여 민·관 합동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저소득가구의 반찬 고민을 해결하고자 김치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장유2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지역내 저소득 가정의 밑반찬 고민을 해결하고자 지역 자원을 연계한 사업으로,장유사 좋은인연이 주관하고 장유사 금강회가 후원한 나눔문화 행사로 3백만 원의 자체 기금을 출연하여 마련됐다.

이날 만든 김치는 젤미마을 2단지주공아파트 내 수급자 150세대와 관내 차상위 30가구 등 180세대에 전달되었으며,좋은인연 회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버무려 포장하고 배달까지 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장유사 좋은인연은 지난 2011년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발하여 어느덧 600명에 달하는 회원들과 함께하고 있으며,매년 지역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고 도와주어 장유를 대표하는 봉사단체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내년에는 장유1,2,3동 전체를 대상으로 화끈하고 통근 이웃사랑 김장나눔을 실천 할 계획도 준비하고 있다.

해공스님(장유사주지)은 “더 많아지고 더 풍요로워져서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지금 가진 것에 감사하고 만족할 줄 알며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 할 때 우리들의 삶은 더 행복해질 것이다”며 “작은 불씨 하나가 큰 불을 일으키듯 우리들의 따뜻한 나눔과 베품이 세상을 행복하게 바꾸는 불씨가 되기를 발원한다”고 말했다.

신동기 기자  sdg@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