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폭염대응 T/F팀 연석회의 개최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23일(월) 이선두 군수 주재로 폭염대응 T/F팀 연석회의를 개최하였다.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23일 이선두 군수 주재로 폭염대응 T/F팀 연석회의를 개최하였다.

의령군은 지난 5월 20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폭염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상황관리반,건강관리반,시설관리반 등 총 3개반으로 구성된 폭염대응 T/F팀을 운영하여 폭염상황 발생 시 종합적인 상황대응 및 현장행정에 앞장 서 무더위로 인한 인명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무더위 쉼터 점검,독거노인 방문확인 및 방문보건 강화 등의 취약계층 보호대책,그늘막 설치,에너지 수급상황,단체급식 식중독 예방,식수 부족 시 물 공급 등의 생활안전대책에 대해 점검했다.

또한,행락객 증가에 따른 물놀이 등에 대한 안전사고 대책,그리고 폭염에 취약한 농·축산물 보호를 위한 통풍,차광막,비상발전기 점검대책 등 그간의 폭염 대처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하였다.

특히,폭염 취약사업장 근로자 안전관리 대책과 폭염 취약시간대 주민들의 하우스,밭작물 관리 등 야외작업 자제하도록 홍보해 줄것을 강조하였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전광판 및 음성통보시스템 등 모든 홍보수단을 활용하여 폭염대응 국민행동요령을 전파하고 군민의 생명보호에 역점을 두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재난상황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정준희  jj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