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중국 요성시 청소년 교류단 방문 상호 교류활동에 나서

함께 여는 의령의 청춘시대를 야심차게 열어가는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23일부터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국제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산동성 요성시의 청소년 교류단을 의령군에 초청해 교류활동을 시작했다.

군에 따르면 중국 요성시 청소년들은 23일 의령군청 4층 회의실에서 환영식을 시작으로 4박 5일 동안 의령군 청소년의 각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지내게 된다.

또한,요성시 청소년들은 충익사,의병박물관,구름다리,이병철 생가,한우산 도깨비 숲,대의 신전권역 치즈만들기 체험,카타마란 뗏목체험 등 의령의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하게된다.

더불어 통영 스카이라인,루지체험,외도 관광,해동 용궁사 탐방 등 다른 지자체의 다양한 한국 문화도 체험하게 된다.

한편,중국 요성시는 지난 2001년 의령군과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듬해인 2002년에 요성시 교류단의 의령군 방문을 시작으로 격년제로 상호 교류단을 파견해 왔으며,올해가 17번째 교류이다.

박환기 부군수는 환영사에서 “미래의 양 시·군의 주역으로 성장할 청소년들이 서로간의 다양한 문화교류로 올바른 국제 감각과 세계관을 몸으로 느끼기를 바란다”며,“이번 청소년 교류가 양국 청소년들에게는 세계속에서 함께 살아가기 위한 소중한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준희  jj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