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청년농업인 및 신규 영농인 여러분!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 신청하세요!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오는 8월 4일까지 ‘2018년도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

융자 지원 대상은 군내 거주하는 농어업인과 농어업관련 법인·생산자 단체이며,융자한도는 개인은 3,000만 원,법인은 5,000만 원으로 운영자금만 융자한다. 상환조건으로 1년거치 3년 균분상환에 대출이율은 연1%이다.

경남도가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규모를 131억 원으로 확정함에 따라 의령군의 하반기 융자금은 6억 8천만 원(5.2%)이 배정되었다. 자금의 용도는 비료,사료 등 구입비와 유통·가공 등에 필요한 운영자금에 한정된다.

융자를 희망하는 관내 농어업인은 신청기한 내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8월중 심의회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9월부터 융자하게 된다.

특히,『함께여는 의령의 청춘시대』 군정방침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해 청년 및 신규 농업인의 자립 영농기반 구축을 위해 장기저리 융자금 신청을 적극 안내 및 홍보하고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의령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55-570-2602) 또는 각 읍·면사무소 산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여상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장기적인 내수시장 악화로 시름받고 있는 농어업인의 경영개선 및 경쟁력강화를 위하여 융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귀농·귀촌 정착지원 등 각종 농가소득 향상 보조사업을 적극 확대하겠다”며,“농업인은 물론 청년농업인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준희  jj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