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밀양
“연극, 새로운 희망을 노래하다”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밀양푸른연극제’로 새출발

대한민국 대표 연극축제인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가 ‘밀양푸른연극제’로 새 출발한다.

밀양시가 주최하고 밀양푸른연극제 추진위원회와 밀양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8 밀양푸른연극제’는 ‘치유, 성찰, 새 희망’을 주제로 ‘연극, 새로운 희망을 노래하다’ 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0월5일 부터 9일까지 5일간 밀양연극촌과 밀양아리랑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어려움에 처한 밀양연극제를 살리자!’는 취지로 젊은 연극인들이 자발적 모임을 만들면서 시작된 ‘밀양푸른연극제 추진위원회’는 명예추진위원장에 박일호 밀양시장과 배우 손 숙, 추진위원장에 안태경 前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 추진위원으로는 이승우(극단 극악무도 대표), 이준우(극단 배다 대표), 문재호(연출가) 등 연극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젊은 연극인들과 남긍호(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장), 심상교(부산교대 교수), 박장광(밀양시극단 M Story 대표) 등 교수·지역연극인·문화예술종사자 16명이 함께 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젊은 우수연극 초청작’ 9편, ‘밀양시 극단 초청작’ 3편, ‘낭독공연 공모 선정작’ 7편, ‘밀양시민생활예술 프린지공연’ 10편 등 총 29편 내외의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연극제의 주제를 담은 9편의 젊은 우수연극 초청작의 경우는 극단 ‘마방진’을 비롯해‘여행자’, ‘불의전차’,‘극공작소301’ 등에서 활동하는 미래 한국 연극계를 이끌어 갈 젊고 수준 높은 출연진이 대거 참여해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박일호 밀양시장은 “17년간 밀양연극제를 중단 없이 이어감으로써 향후 국제적 공연예술축제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고, 여름에서 가을로! 밀양시민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재미와 감동의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동원 기자  dw-woo7330@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