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시, 저탄소 추석 명절 보내기 캠페인 실시저탄소 명절보내기 및 차 없는 날 캠페인 동시 진행
20일(목)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뜻깊은 연휴를 보내기 위해 거제시 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친환경 명절 추석 보내기 캠페인을 고현버스터미널 일대에서 전개했다.

거제시는 지난 20일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뜻깊은 연휴를 보내기 위해 거제시 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친환경 명절 추석 보내기 캠페인을 고현버스터미널 일대에서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온실가스를 손쉽게 줄이는 방법을 홍보해 시민 스스로 자율적인 저탄소 생활 실천을 할 수 있도록 5가지 실천 다짐사항(실천수칙)을 홍보하였으며,친환경 기념품(장바구니)을 제공했다.

5가지 실천 다짐사항은 △고향길은 대중교통 이용하기/자가용은 친환경 운전하기△사용하지 않는 전기플러그 뽑기△명절 음식은 먹을 만큼만 차리기△성묘 갈 때는 다회용품 사용하기△추석 선물은 친환경 상품으로 등이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전기플러그를 뽑으면 전체 사용량 중 전자제품 대기전력을 6% 차단할 수 있으며,귀성·귀경길에 승용차 대신 버스를 이용하면 온실가스 배출량을 85% 줄일 수 있고 기차 이용 시에는 90%를 감소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차 없는 날(9.22,Car Free Day)를 맞이하여 승용차 사용을 자제하여 청정 도시 구현하자는 취지의 승용차 없는 날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실 생활속 탄소줄이기 운동의 일환인 저탄소 추석 명절보내기 및 승용차 없는 날 캠페인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