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남해
지족초, SW교육의 날 THINK UP! SMART UP!

남해 지족초등학교(교장 박양일)는 지난 16일, SW선도학교 행사의 일환으로 소프트웨어(SW)교육의 날을 운영했다.

소프트웨어(SW)교육의 날 행사는 본교의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행사로,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진행했다. 행사 시작에 맞춰 전교생은 SW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고, 저학년은 온라인 코딩파티 기초 미션과 비봇을 이용한 집 찾아가기 활동을 했으며, 고학년은 온라인 코딩파티 심화 미션과 스태킹 컵 쌓는 로봇 활동을 했다.

저학년이 체험한 비봇을 이용한 집 찾아가기 활동은 본교에서 개발한 SW교육 컨텐츠이며 컴퓨팅 사고력과 학생의 흥미를 이끈다는 점에서 인정받아 매년 지역의 SW 체험행사에도 반영됐던 활동이다.

올해도 비봇으로 집 찾아가기 활동은 학생들로부터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2학년 김○○ 학생은 “이렇게 소프트웨어 공부를 하니 재미있고 자주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많은 흥미를 고취했음을 알 수 있었다.

지족초등학교는 2015~2016학년도 SW교육 연구학교, 2017~2018학년도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컴퓨터 사고력을 증진하고 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미래 핵심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