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생활 문화종합
옥포문화의집 ‘제4회 거제역사문화탐방’거제면 유적지 섬꽃축제 현장 등 방문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3일 청소년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제4회 거제역사문화탐방 - 섬 꽃의 향기 속으로~!’를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거제시의 지원을 받아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거제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알리는 활동으로 구성됐으면 이번 탐방에는 반곡서원 기성관 등 거제면 일대의 유적지를 돌아보고 지역의 대표 축제인 섬꽃축제와 거제알로에테마파크를 탐방했다.

특히, 섬 꽃 축제를 단순히 관람하는 것이 아닌 참여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부스를 무료로 운영하며 타 지역 방문객에게 거제를 홍보하는 활동을 했으며, 아울러 섬꽃 오리엔테어링이라는 이름으로 섬꽃축제와 거제면의 유적지를 장소에 맞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진행해 즐거운 활동이 됐다는 평이다.

이번 행사에는 유적에 대한 강의 역시 갑자기 추워진 날씨를 감안해 유적지 현장 강의와 활동 종료 후 실내에서 한 번 더 정리 하는 강의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평소에 찾기 힘들었던 거제 알로에테마파크를 방문해 알로에에 대해 알아보고 초콜릿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면서 거제의 새로운 작물인 알로에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8년 총 4회로 진행된 거제 역사문화탐방은 거제에 대해 새롭게 알아보는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내년 4월부터 총 4회 차로 다시 진행될 예정이다.

황원식  hws321@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원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