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생활&경제종합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 물 관리 현장 설명회물 관리 중요성 공감대 형성·지지기반 확대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는 기상이변 및 물관리 기본법 제정 추진 등 급격한 대내외 수자원 환경변화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농어촌용수관리 전문화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대회의실에서 물 관리 현장설명회를 22일 개최했다.

이날 진주산청지역 운영대의원 14명을 비롯한 수리시설감시원, 농업인단체, 이장협의회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농업인과 지자체의 협력체녈 강화로 국가 수자원 정책변화에 대비한 우호적 지지기반 확대와 농약 허용기준 강화제도(PLS)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양명호 지사장은 “2019년은 물 관리에 필요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완벽한 급수체계를 구축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물 관리로 풍년 농사를 이룩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많은 조언과 아낌없는 협조를 부탁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물 관리 업무에 종사하면서 남다른 사명감으로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한 진주시 수곡면 강정부씨 등 6명에게 지사장의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농업인을 포함한 물 관리 거버넌스 토대 강화를 목적으로 한국농촌공사에서 매년 개최하는 ‘물 관리 현장 설명회’는 81개 지사 단위로 시행되며 올해는 전국 1만738명(경남 1417명)을 대상을 진행되고 있다.

 

조정수 기자  jsjo3030@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정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