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거제
거제 수산물 ‘태평양을 건너다’우수 수산식품 캐나다, 미국시장 진출 판로 확대
밴쿠버, LA 시식 및 홍보 판촉 활동도 전개

거제시는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거제도산 수산물의 해외 판매 촉진을 위해 캐나다 밴쿠버와 미국 LA에서 시식 및 홍보 판촉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거제도산 우럭과 냉동굴 튀김, 훈제굴 통조림, 굴 농축액이 첨가된 거제도 굴김을 현지에서 맛보이면서 수출물량 확대를 위해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거제시 생산 수산물의 확실한 홍보를 위해 현지 신문과 LA 라디오 방송국인 라디오코리아를 찾아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거제시 수산물의 해외 홍보를 위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또 거제시는 현지 활어 수입회사인 캐나다 오션게이트사, 미국 펩코사와 수출입업무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거제어류양식협회는 활어 수출용 특수 컨테이너를 이용해 오션게이트사와 향후 2년간 600만 달러(300톤), 펩코사와 1000만 달러(500톤) 규모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수출입을 위한 세부사항을 논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거제산 활 수산물의 수출품목 다양화를 위해 내년에는 기존 우럭(조피볼락) 외 참돔과 능성어도 함께 수출할 계획이다.

한편, 거제시는 수산물의 해외수출 물량확대와 품목 다양화를 위해 계속적으로 해외 홍보 및 판촉 활동을 전개할 것이며, 수출업체에 대해서도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황원식 기자  hws321@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