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올해 거제시립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운영총 67회 진행…1485명 지역 내 높은관심 확인

거제시립도서관(장평·옥포·장승포·수양·하청)은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고 도서관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여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도록 ‘2019년 거제시립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에 진행된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에는 총 67회를 진행하는 동안 1465명의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이 참여해 도서관에 대한 지역 아동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견학프로그램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25명 이내의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방학기간 7∼8월 제외) 운영되며, 신청방법은 내달 1일부터 전화로 일정 상담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견학내용은 △도서관 시설견학 △도서관 이용방법 지도 △소리책 활용 동화구연 △자율독서 등이며 견학 인원수에 맞게 도서관 활동지가 배부된다.

전병근 교육체육과장은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도서관과 가까워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일정은 도서관 별로 상이하므로 장평도서관, 옥포도서관, 장승포도서관, 수양도서관, 하청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미영  emmtee@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미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