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남해
“취업과 취미를 동시에 도전하세요”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여성인력개발센터 수강생 모집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 상반기 프로그램 중 ‘꽃차소믈리에’.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가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1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자격증 취득 및 창업교육 과정 6개, 취미 과정 8개 등 총 14개 과정이 군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자격취득 및 창업교육 과정으로 △헤어미용사반 △조리기능사반 △의류제작반△메이크업자격반 △닥종이자격증반 △꽃차소믈리에 자격증반이 개설됐다.

신설된 메이크업자격반뿐만 아니라, 꽃차소믈리에반은 봄꽃인 매화, 목련, 생강나무꽃 등으로 꽃차를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어 수강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꽃차소믈리에반은 지난해 하반기 단기강의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6명의 수강생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취미교육 과정은 △밸리댄스반 △귀요미 밸리댄스반 △퀼트 △하모니카반△뱃살타파! 줌바 △계절반찬 만들기 △퀼트&자수사랑 △날씬라인댄스가 개설됐다.
 
특히, 귀요미 밸리댄스는 군내 많은 교육기관에서 실시하는 성인대상 강좌들과는 다르게 학부모들로부터 아동 대상의 최고 프로그램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위한 강의가 필요하거나, 취미활동을 통한 배움의 기회를 얻고 이웃과의 친목을 도모하려는 군민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을 원하는 군민은 여성인력개발센터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