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민주당 최상봉, 통영·고성 국회의원 보궐출마 선언“100년 먹거리 통영·고성 수산엑스포 만들겠다”

최상봉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4일 오전 11시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3보궐선거에 출마할 뜻을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통영·고성의 조선산업 침체로 최근까지 1만여 명 이상의 근로자가 일자리를 잃고 그 여파로 지역의 경제적 고통은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되고 있다”며 “이 지경에 이르도록 기존의 지역 대표 정치인들은 무엇을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한탄했다.

이어 “수산을 바탕으로 미래먹거리 100년을 준비하는 정책인 ‘통영·고성 수산해양엑스포 추진’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겠다”며 “통영의 수산업을 젊은이들도 선호할 수 있는 6차 산업으로 변신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산엑스포는 다양하고 풍요로운 수산자원의 생산, 식품가공, 유통, 관광, 문화예술, 제조 등 연관 산업의 성장도 함께 가져오는 미래산업”이라며 최 예비후보의 공약인 수산엑스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이외에도 세계적인 테마공원 고성 유치, 12공방예술대학원대학교 설립, 근대수산100주년 기념관 설립, 수산해양인력양성센터 설립, 수산기자재진흥원 유치 등 통영고성의 일자리, 문화예술, 관광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 예비후보는 “정치도 알고, 실물경제도 경험한 참신한 정치인 최상봉이 힘있는 집권여당의 적통”이라며 “시민 여러분과 더불어 잘 사는,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최 예비후보는 문재인 대통령후보 정책특보, 김경수 경남도지사후보 정책위원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