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얘들아~ 신나는 겨울 방학·창원도서관서 놀자”올해 첫 겨울 독서교실 운영

창원도서관(관장 김재기)은 겨울 방학을 맞아 창원시(성산구, 의창구, 진해구) 지역 내 초등 4학년 30명을 대상으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2019년(제98회)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나는 예술이야~: 예술가처럼 생각하고 표현하기’ 의 주제를 통해 독서와 연계한 연극, 미술, 공예 등 다채로운 활동들을 함으로써 예술가들이 어떻게 아이디어를 얻어 창의적인 예술 작품이 탄생하는지를 생각하고 체험하게 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정보 활용 교육 △책으로 여는 연극 놀이 △클레이아트 △처음 만나는 캘리그라피 △옛 그림! 그것이 알고 싶다 등 주제에 관련된 독서 및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참여자 모집은 지난해 12월 창원 지역 내 초등학교장 추천 및 도서관 이용자의 개별 신청을 통해 이루어졌다.

어린이들에게 보다 능동적인 참여와 협업 능력을 유도하기 위해 평가에 의한 시상은 없으며, 3일 이상 출석한 어린이들에게는 수료증을 교부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겨울 독서교실을 통해 아이들에게 예술에 대한 주제 영역을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 마련과 마음을 움직이는 예술 작품과 책을 직접 접하게 함으로써 정서적으로도 건강한 어린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경구 기자  jgg@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