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홍영두 예비후보, “국가가 나서서 조선업 살려야”“강자는 살고 약자는 죽는 시장원리 조선업 위기 가져와”
민주당 예비후보 단일화 촉구 “이대로 진행된다면 패배”
더불어민주당 홍영두 예비후보.

홍영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통영 성동조선해양의 정상화를 위해서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홍 예비후보는 14일 오후 통영시청 브리핑룸에서에서 민주당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고성의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선포식2’을 발표했다.

그는 “자유한국당 세 예비후보가 자유시장경제를 강조해 통영의 조선업을 살리는 데 정부의 개입을 반대하고 있다”며 “국가의 개입 없이는 통영과 고성의 경제 위기 극복은 불가능하다”고 피력했다.

또한, “성동조선 인수 후보인 사모펀드는 이윤만 추구하는 기업이라 조선소를 육성할 수 없다”며 “또 다른 후보인 덕광 중공업은 악덕기업으로 소문나 노동자들의 근로의욕을 감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성동조선해양을 매각하는 것은 자유방임주의에 입각해 조선소를 해체하는 것이다”며 “이는 조선소에 근무했던 노동자에 대한 책임을 방기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경제적 강자는 살아남고 약자는 죽을 수밖에 없는 시장원리로 접근해서는 성동조선뿐만 아니라 통영·고성 전체 경제위기를 불러올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어, “결국 전문 경영인이 성동조선을 맡아야 할 것이다”며 “이는 국가에서 자본을 뒷바침하는 형식으로만 정상적인 재가동이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한편, 홍 예비후보는 현 정권의 일부 정책을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 소득주도성장 정책은 실패다”며 “발상은 진보적이었지만 결국 자영업자들의 반발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 “기획재정부의 긴축정책이 지속되고 있어 국민 경제가 힘들다”며 “세금이 많이 쌓이는 데도 정부가 경기 활성화를 위한 시도에는 주저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홍 예비후보 이날 4·3 국회의원 통영·고성 지역 더불어민주당 일부 후보들에게 단일화를 하자고 촉구했다.

홍 예비후보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들에게 단일화를 촉구한다’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이어갔다.

그는 “오는 4월3일 치뤄지는 통영·고성 선거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현재 5명의 민주당 예비후보가 출마해 경쟁하고 있다”며 “이대로 진행된다면 경쟁력 없는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선출돼 본선에서 민주당이 패배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홍순우, 김영수, 최상봉 민주당 후보들에게 단일화를 공개적으로 촉구한다”며 “이렇게 4명의 후보 중 1명이 본선에 나간다면 민주당 후보가 최종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내다봤다.

또한, “민주당 중앙당의 경선 일정이 아직 확정되지 않아 각 후보 측에 언제까지 답을 달라는 기한을 정하지는 않았다”며 “조만간 4명의 후보가 협상 테이블에 앉아 단일화 방식에 대해 논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른 후보들과 이야기가 된 것인지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홍 예비후보는 “4명 후보 모두 단일화 의지는 갖고 있다고 확인됐다”며 “그 방식에 있어서 차이가 있겠지만 단일화에는 모두 동의한 걸로 확인했다”고 확답했다. 

그러면서 “통영·고성은 자유한국당의 뿌리가 깊은 지역이고 이제 그 문화를 청산해야 할 절호의 기회다”며 “이 지역의 국회의원 자리는 권력을 추구하는 자가 아니라 지역 경제를 회생시키고 지역에 헌신할 수 있는 인물이 적임자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원식 기자  hws321@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kimjk11072482 2019-02-17 09:10:34

    자한당의 적폐를 청산하고, 변화의 바람을 불어오게 할 후보를 기대합니다. 파이팅!!   삭제

    • ggoljji7 2019-02-17 08:24:58

      성동조선해양이 살아야 통영고성의 경제가 살아납니다. 지역경제를 살리는 훌륭한 후보가 선출되기를 바랍니다. 파이팅!!   삭제

      • kimjk 2019-02-16 03:52:35

        성동조선해양, 정부가 나서서 살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후보 단일화로 본선에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