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군, ‘우수인재 육성’ 고등학생 심화학습 추진지역 내 고등학생 대상으로
매주 유명강사 초빙

하동군이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 유명 대입 전문학원 강사를 초청해 지역 내 고등학생에 대한 국·영·수 심화학습을 실시한다.

하동군은 사교육 인프라 부족 등 농촌의 어려운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도·농 간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자 지역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명문학교 육성을 위한 심화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하동고·하동여고·진교고·금남고 등 지역 내 고등학생 80명을 선발해 지난 16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국·영·수 등에 대한 심화학습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심화학습 과정에는 수능 교육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이투스교육그룹 소속 강사를 초빙해 주요 과목에 대한 집중적인 수업과 함께 자기소개서 및 구술면접 특강 등 수시 대비 컨설팅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그리고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과 입시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분기별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해 대입 전형별 준비사항 등 입시관련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군은 첫 수업에 앞서 하동고 다사관에서 참여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커리큘럼과 일정 등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이투스 진로진학센터 센터장이자 EBS 논술강사인 박중서 센터장이 ‘입시 및 학습 전략’ 등을 내용으로 60분간 강의했다.

군 관계자는 “대입 전형에서 수시모집과 학생부종합전형 선발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입시정보와 전략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입시전문 강사를 모시고 폭 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입시 변화에 대한 대응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한성 기자  j11s66@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