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새일센터-동남지방통계청 진주사무소, 업무협약상호 취업 정보를 공유
고용창출위한 지속협력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동남지방통계청 진주사무소와 동남지방통계청 진주사무소에서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상담 및 연계를 위해 상호 취업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 및 통계  조사원 확보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통계조사에 필요한 여성인력 확보 및 취업연계를  위한 이번 협약을 통해 통계조사원 양성 프로그램 및 일정을 공유하며 고용 창출을 위해 상시 네트워크 구축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채용설명회, 집단상담 프로그램(취업솔루션) 등 새일센터의 기존 프로그램을 통해 통계조사원이라는 직종을 홍보해 경력단절여성이 진출 할 수 있는 분야가 늘어 날 수 있도록 새일센터의 컨설팅과 교육 기능을 더욱 강화해 맞춤형 여성 인력 양성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일센터는 지난해에도 LH 경남서부권 주거복지센터, 진주여성온라인 커뮤니티 진주아지매, 지역 내 여성친화 일촌기업들과 협약을 체결해 상호간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한편,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한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취업 후 사후 관리 등 활발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진주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새일센터와 동남지방통계청이 업무협약식을 하는 모습.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