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거제
거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힘찬 출발2019학년도 제18기 입학식 개최

거제교육지원청은 장평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 및 지역 내 초·중등 관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영재교육원 입학생 219명은 11개 반으로 1년간 토요일 출석수업, 원격수업, 방학중 집중수업, 국내·외체험학습, 산출물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영재성을 발휘해 미래 사회의 인재로 자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는 특별히 (주)에이커넥트 서승완 대표이사를 초청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를 대비하는 나만의 영재역량 키우기’라는 주제로 영재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특강 시간을 가졌다.

서승완 대표는 이날 특강에서 “미래의 리더에게는 실천지식이 요구되며, 소비하는 지식에서 생산하는 지식으로 가치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황성윤 교육지원과장은 환영사에서 “학생들이 영재 교육을 통해 올곧은 봉사자로서 섬김의 리더십을 발휘해 인성을 겸비한 미래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며 “또한, 수준 높은 지식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길러 미래 핵심역량을 지닌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융합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초등 과학반에 입학한 제산초등학교 김윤재 학생은 “평소에 과학에 관심이 많고 좋아해서 과학 영재반에 꼭 들어오고 싶었는데 이렇게 들어오게 돼 너무 설렌다”면서 “여러 학교의 친구들과 함께 배우는 것이 매우 기대된다”고 입학소감을 전했다.

 

강미영  meeey@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미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