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군, 직장인 스트레스 줌바댄스로 날린다하동군, 직장인 대상 8월 말까지 매주 화·목요일 밤 ‘줌바댄스 교실’ 운영

하동군은 직장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비만 예방을 위해 ‘함께해요~ 몸짱! 건강짱! 줌바댄스 교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트레스 날리고, S라인 만들고’를 주제로 한 줌바댄스 교실은 직장인의 퇴근시간에 맞춰 이달부터 오는 8월 말까지 매주 화·목요일 저녁 하동군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직장인 줌바댄스는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운동부족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비만 및 만성질환 유병률 증가에 따라 유산소 운동과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군 보건소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희망 직장인 40여 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 및 줌바댄스 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줌바댄스 교실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의 기초검진과 체질검사를 실시하며, 걷기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폰의 앱을 이용한 걷기 사업도 병행한다.

그리고 줌바댄스 실시 전과 사업 종료 후에는 건강 설문조사와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만성질환 유소견자에 대한 합병증 검진 및 비만자에 대한 영양상담 등도 함께할 계획이다.

김외곤 보건소장은 “이번 줌바댄스 교실을 통해 직장인의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신체운동을 통한 체지방 감소로 비만 및 만성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직장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한성 기자  j11s66@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