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농산물가공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22일까지 80명 모집
농산물가공전문가 초빙

의령군은 농산물가공 지식과 기술보급을 통한 가공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농산물가공 아카데미 2개 과정(가공기초과정·식품가공기능사자격증 과정) 교육생 80명을 지난 1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산물가공 아카데미는 의령군에서 거주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가공기초과정은 내달 3일부터 10회 과정으로 이론교육과 실습교육, 현장교육을 운영하며, 식품가공기능사 과정은 오는 5월 2일부터 8월 22일까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 총 12회 운영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한국기술사협회 이희정 기술사 등 농산물가공전문가를 초빙해 농산물가공방법, 식품위생법등 농산물가공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실습교육 및 현장학습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의령군은 가공교육을 수료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의령군 농산물가공 지원실의 시설과 장비를 이용한 시제품개발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과 창업과정을 연계한 맞춤형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희망자는 의령군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읍·면 사무소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융복합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령군 관계자는 “농식품가공 교육은 농촌융복합 산업을 활성화시켜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농가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준희 기자  jj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