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오늘(13일)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투표도내 투표소 239곳… 투표시간 오전 7시~오후 5시
농·수·축·산림 172곳 조합장 선출… 선거인 25만9480명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투표가 오늘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제히 실시된다.

12일 경남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경남지역 농·수·축·산림조합 등 172곳의 조합장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  모두 410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치고 투표소 239곳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또, 선거인 25만9480명에게 투표안내문과 후보자 선거공보를 발송했다.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동시조합장선거 투표소는 선거가 진행되는 읍·면·동마다 1개씩 설치해야 한다.

특히, 동 지역은 관할 선관위가 조합과 협의해 일부 동에만 설치할 수 있다.

거제시의 경우, 이날 일운면투표소, 동부면투표소, 남부면투표소 등 총 14개 투표소에서 투표가 실시된다.

개표는 각 투표소의 투표함을 모아 거제시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

같은 장소에서 당선결과가 나오는대로 당선인에게 당선교부증도 지급된다.  

거제 지역은 13개 농·수·축·산림조합장 선거에 34명의 후보가 등록해 평균 2.6:1의 경쟁률을 보였다.

신현농협이 5: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반면, 거제농협 이범석(66) 조합장, 둔덕농협 김임준(60) 조합장, 연초농협 손정신(59) 현 조합장은 단독으로 출마해 3명이 무투표 당선됐다.

한편, 이번 조합장선거에서는 구·시·군 단위로 통합선거인명부, 투표용지발급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선거인은 조합을 관할하는 선관위가 설치한 어느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다만, 총회나 대의원회에서 선출하는 선거는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가능하다.

투표소 목록은 선관위가 각 선거인에게 발송한 투표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도 조회 가능하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