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생활
통영프린지 제1회 KOREA 팬플룻페스티벌

올해 통영프린지 기획프로그램으로 팬플룻을 연주하는 전국의 여러 단체들이 뜻을 모아 제1회 KOREA 팬플룻페스티벌이라는 의미 있는 행사를 추진하고 있어서 음악인들의 관심과 주목을 끌고 있다.

이혜정 통영팬플룻오케스트라단장은 “전국각지에서 팬플룻을 연주하는 8개의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통합과 화합을 기리는 공연을 함께 펼친다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니라면서 매우 가치 있고 감격스럽다”고 이번 일을 추진한 소감을 밝혔다.

오는 23일 오후 4시부터 6시에 윤이상기념관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공연에는 단체들의 대표자들이 ‘사랑으로’를 비롯해 전체합주로 우리나라의 정서와 애국을 고취할 수 있는 ‘터’ 등을 연주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 참가하는 팬플룻 연주자들은 8개팀 102명에 달하며 이번 연주회를 통해 전국의 팬플룻 연주자들과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시민들과 호흡하면서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을 추진하는 연주자들은 올해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우리나라 팬플룻 대표음악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그 규모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전국의 8개 팬플룻팀은 서울의 팬플룻연합, 경기지역의 POLE, 창원팬플룻사랑, 부산팬플룻사랑, 울산팬플라이프, 대구라벨라팬플룻앙상블, 교원팬플룻사랑회, 통영팬플룻오케스트라 등이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