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제30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상징물 공모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표어 상징물 신청 접수

진주시는 올해 열리는 제30회 경남도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의 상징과 이념, 도민 화합을 도모할 상징물을 1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대회마크(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표어 등 5개 부문으로 당선작 및 가작을 포함해 총 11점을 선정한다.

350만 도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화합의 무대가 될 이번 경남도 생활체육대축전 상징물 공모 주제는 시민과 공감·소통하는 열린 도시,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자산을 지닌 강점을 살려 역사와 문화를 재창조하는 품격 높은 도시, 혁신도시 시즌2, 항공국가산업단지, 서부경남 KTX사업 등 미래산업을 육성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의 도시로 표현하는 것이다.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응모는 ‘진주시 홈페이지(www.jinju.go.kr)시정소식 고시·공고’란에서 ‘2019년 제30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상징물 공모’ 공고문 내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진주시 체육진흥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고, 구호와 표어는 이메일(hjhwa2930@korea.kr)로도 응모 가능하다.

출품된 작품은 생활체육대축전 상징물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개 부문별 당선작 및 가작을 선정해 시상금을 지급하며, 심사결과는 오는 5월 중 당선자 개별통지와 함께 시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체육진흥과(055-749-8603) 또는 시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남부권 중심도시로 발돋움한 진주에서 27년 만에 생활체육대축전을 개최하는 만큼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36만 시민과 350만 경남도민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과 “이번 상징물 공모에도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제30회 경남도생활체육대축전은 오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총 31개 종목으로 진주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