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경남종합
4·3 국회의원 보선 선거인명부 19일까지 열람 가능창원성산 선거구 7명… 통영·고성은 3명 등록

내달 3일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등록이 마감된 가운데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3일간 선거인명부 열람 및 이의신청을 받는다.

선거인명부는 구·시·군의 장이 관할구역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선거권자를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작성했다.

선거인명부 열람은 공휴일에도 가능하다.

매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자신이 사는 지역의 구·시·군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구·시·군청의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는 자신의 정보만 열람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에 누락 또는 잘못 표기돼 있거나 자격이 없는 선거인이 올라가 있다고 확인되면, 선거권자는 누구든지 열람 기간 내에 구·시·군청에 말(言)이나 서면으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는 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을 거쳐 오는 22일 최종 확정된다.

경남도선관위는 “선거권이 있는 유권자라도 선거인명부에 등재되지 않으면 투표할 수 없다”면서 “선거인명부에 올라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14∼15일 후보등록 마감 결과, 노회찬 정의당 국회의원의 별세로 치러지는 창원성산 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권민호(62), 자유한국당 강기윤(59), 바른미래당 이재환(37), 정의당 여영국(54), 민중당 손석형(60), 대한애국당 진순정(40), 무소속 김종서(63) 후보 등 7명이 등록했다.

이군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의 의원직 상실(장치자금법 위반)로 치러지는 통영·고성 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양문석(52), 자유한국당 정점식(53), 대한애국당 박청정(75) 후보 등 3파전으로 치러진다.

공식선거운동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사전투표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이며,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선관위는 선거일까지 누리집을 통해 후보 재산·병역·전과·학력·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을 공개한다.

또, 정책·공약알리미 사이트에서는 오는 23일부터 후보 정책과 공약이 들어 있는 선거공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