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문화·예술 교류 업무협약 체결거제도서관·블루시티 관현악단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19일 오전 거제도서관에서 거제도서관(관장 신애경), (사) 거제 블루시티 관현악단(대표 신숙)과 ‘문화·예술 교류 및 상호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동 활동과 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해금강테마박물관은 거제 블루시티 관현악단과 함께 재능 기부를 통해 현대음악, 전통 음악 등의 공연과 음악의 지도를 제공하기로 했고 거제도서관과는 전시 및 문화·예술 교류 활동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거제 블루시티 관현악단은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고 해금강테마박물관이 수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 참여해 사업의 성공 및 지역의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와 발전에 지원하기로 하고 거제도서관은 지역특성화 사업의 일환인 경남문화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해금강테마박물관이 수행하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수행에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고 이를 홍보하기로 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지역 내 문화·예술 활동에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 및 지원하고 홍보 활동을 전개하는 거제도서관과 (사)거제 블루시티 관현악단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 내 문화·예술 활동의 활성화와 참여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의 이번 업무 협약에 대한 문의사항은 박물관 전화나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강미영  meeey@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미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