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팜스테이 농촌문화 체험교육 1기 수료양일간 귀농인 29명 대상
귀농·귀촌 지원정책 소개·영농시설 견학

의령군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지역 내 귀농인 29명을 대상으로 팜스테이 농촌문화 체험교육을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팜스테이 농촌문화 체험교육은 농촌문화체험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흥미를 부여하고, 농업, 농촌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례면에 위치한 갑을골권역에서 진행됐다.

교육과정으로 첫째 날에는 귀농·귀촌 지원정책 소개와 농업기계임대사업소·EM시설 등 영농에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견학했고, 김동재 귀농귀촌연구회장이 농촌생활의 이해와 인간관계 맺는 방법을 강의했다.

둘째 날에는 깃털공예, 전래놀이체험, 치즈만들기 체험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흥미를 부여하고, 딸기와 밭미나리 농장을 방문해 기초영농기술을 배우고 직접 수확하는 등 영농활동을 직접적으로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이경호 농업기술과장은 “팜스테이 농촌문화 체험교육 뿐만 아니라 예비 귀농·귀촌인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2기~4기 교육을 희망하는 도시민은 의령군청 홈페이지(http://www.uiryeong.go.kr)를 참조해 이메일, FAX, 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담당으로 하면 된다.

정준희 기자  jj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