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거제
거제교육지원청, 유해환경 정화 연합 캠페인학교폭력·교통안전·흡연예방

거제교육지원청은 학생 등교시간에 계룡중학교 정문 및 인근 도로에서 지역 내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폭력, 교통안전, 흡연예방’ 및 교육 유해환경 정화와 감염병 예방에 관한 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거제교육지원청과 위센터, 거제시청, 거제경찰서, 거제시보건소,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녹색어머니회, 계룡중학교 교직원 및 학생회 임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은 지역 내 계룡중학교 인근에서 ‘우리 아이 등하굣길, 내가 먼저 안전 운전’이라는 교통안전 주제, ‘금연,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라는 흡연예방교육 주제, ‘한순간의 학교폭력 행복없는 미래인생’이라는 학교폭력 예방 주제로 각 기관별 현수막과 피켓홍보를 했다.

위센터에서 학생 상담관련 홍보물품을 학생들에게 배부해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전한 학교생활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학생들의 등교 시간대에 맞춰 이뤄짐으로써 학생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유해업소 무단설치를 방지해 ‘깨끗하고 안전한 학교주변 환경 만들기’ 홍보, 손세정대와 마스크 홍보물품을 나눠주면서 단체생활 예방수칙 및 개인위생 중요성을 강조하며 ‘손씻기를 통한 감염병 예방’을 집중 홍보했다.

이번 연합홍보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거제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범시민적 운동으로 전개돼 갈 것으로 기대된다.
 
안재기 교육장은 “최근 청소년들이 위험에 많이 노출돼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시민이 모두 나서야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로 만들어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거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계속 유관기관과 연합하는 캠페인 활동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교통안전 교육, 흡연예방교육, 교육유해환경 정화 연합 캠페인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강미영  meeey@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미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