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 무장애도시 초장동위 주거약자 주택 편의시설 설치

진주시 무장애도시 초장동위원회(위원장 서덕섭)는 지난 19일 초장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모두가 편안한 무장애도시 진주를 만들기 위한 지역 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준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회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서 주차 위반시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또한, 무장애도시 초장동위원회는 주거약자 주택 편의시설 설치사업의 일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독거노인 김 모 씨(80세)외 1세대를 방문해 LED전등 리모컨을 설치했다. 

독거노인 김 모 씨는 “거동이 불편해서 전등을 켜고 끄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LED 전등리모컨 설치로 밝고 편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서덕섭 위원장은 “앞으로도 계속 주거약자들을 발굴해 생활불편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최석종 초장동장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수고하는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민 불편사항을 찾아 해결하는 무장애도시 위원회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무장애도시 초장동위원회는 매월 셋째 화요일을 ‘무장애도시 추진의 날’로 지정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준수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