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창원
창원대, 개교 50주년 ‘명문대학 도약’ 다짐기념식, 감사의 날, 특별전시회 등 진행

국립 창원대학교는 대학본부 대강당에서 최해범 총장, 장기영 총동창회장, 허성무 창원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50주년 기념식’을 20일 개최했다.

기념식은 축하 공연과 50주년 기념영상 상영, 연혁 소개, 총장 기념사, 축사, 자랑스러운 창원대인상 등 시상, 교가 제창, 폐식 등으로 이뤄졌다.

최해범 총장은 기념사에서 “창원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눈부신 성장을 이뤄내며 역사적인 개교 50주년을 맞이하게 됐다”면서 “이번 기념식은 지난 50년의 긍지와 자부심을 되새기는 동시에 새로운 100년 역사를 여는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최 총장은 “경남의 거점대학을 넘어 대한민국, 나아가 세계 속의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념식 후 창원대학교 봉림관 2층에서 ‘개교 50주년 감사의 날’ 행사를 열고, 대학 발전기금을 출연해 준 많은 후원자를 비롯해 한결같이 대학 발전에 기여한 내·외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대학본부 1층 로비에서는 창원대학교의 다양한 교사 자료를 선보이는 ‘개교 50주년 기념 특별전시회’가 내달 11일까지 열린다.

정경구 기자  jgg@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