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소방서 봄철 소방출동로 확보 훈련전통시장 지도 단속·불조심 캠페인

거제소방서는 지난 20일 오후 2시경 전통시장을 비롯한 화재 취약대상에서 300여 명이 참여한 유관기관 합동으로 봄철 소방출동로 확보 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소방출동로 확보 훈련에서는 전통시장 고정좌판, 차광막 제거 등 지도 단속, 소방용수시설 주변 주·정차 금지사항 홍보, 불법 주·정차량 이동조치, 불조심 캠페인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은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민방위 훈련과 연계해 소방차에 시민 및 어린이 4명이 탑승해 소방관과 함께 출동해 소방차 양보 운전 필요성을 직접 체험했다.

동승 체험에 참여한 이 모 씨(30대·아주동)는 “긴급차량 통행 시 좌·우측으로 피양, 협소한 도로에 양면 주·정차 금지, 소화전 주변 5m 이내 주·정차 금지 등 소방출동로 확보에 대한 실천과 노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기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역 내 취약대상 중 전통시장 관계자는 “봄철은 건조하고 따뜻한 날씨와 야외 활동 증가 및 안전의식이 해이해지기 쉬운 계절인 만큼, 시장 상인들도 부주의나 안전 불감증으로 인해 자칫 예기치 못한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 및 소방출동로 중요성을 시사했다.

거제소방서 조백수 현장대응단장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국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은 매우 크다”고 강조하면서 “이렇게 좋은 봄, 사람들의 설렘과 행복감이 가득한 생명이 있는 화재 없는 계절이 되기를 온 마음 다해 바란다”며 마지막으로 당부했다.

한편, 거제소방서는 매월 19일 ‘소방출동로 확보 훈련 및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황원식 기자  hws321@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