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시, 지방상수도 운영효율화 사업 우수지자체 선정고품질 수돗물 서비스 시민제공 노력

거제시는 환경부 상하수도정책관, 관련 지자체 공무원,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학계 및 상수도 전문가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K-water 지방상수도 참여 15주년 기념행사 및 정책토론회’에서 그동안의 지방상수도 운영 효율화 사업의 성과에 따라 감사패를 수상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2004년 논산시를 시작으로 현재 23개 지방상수도를 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15년간 20% 이상의 유수율 제고를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지방상수도 재정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이러한 성과를 고려해 거제시를 포함한 5개 지자체(거제·광주·논산·태안·의성)가 모범 지자체로 선정돼 감사패를 수상했다.

앞으로도 한국수자원공사 거제권지사와 거제시는 적극적인 업무 협력 등을 통해 지방상수도 유수율 달성과 ‘IoT기반의 스마트 물 관리 기술적용’, ‘노후시설 적기개선’ 및 워터코디, 워터닥터 활용을 통한 ‘수돗물 안심확인제 확대 시행’ 등을 통해 보다 고품질의 수돗물 서비스를 거제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거제 시민 모두가 차별 없는 물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수요자 관점에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물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미영 기자  meeey@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