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하대동, ‘4월 하하하 대청소’ 실시

진주시 하대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최근 자원봉사단체, 주민,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맞이 지역 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하하하 대청소는 ‘하나 되는 하대동 화합의 날’로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 지역을 깨끗이 가꾸고 주민 간 유대를 강화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서 하대도래새미공원, 소규모 주택가 등 무단투기 상습지역의 생활쓰레기 수거와 불법광고물을 정비했다. 

또한,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홍보활동을 병행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 전국적으로 산불예방을 위한 주민들의 관심이 필요한 바, 이를 홍보하기 위해 선학산 등산로 입구 앞에서 산불방지 캠페인도 동시에 실시했다.

전병웅 하대동 봉사단체협의회장은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와 새 마음 새 뜻으로, 하대동의 깨끗한 새 얼굴을 만들고자 단체회원들이 모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깨끗한 하대동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창수 하대동장은 “봄을 맞이한 하하하 대청소에 많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협조해 준 덕분에 하대동이 점점 깨끗해지는 것 같다. 하대동에 사시는 많은 분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