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 1주년’ 기념 행사 풍성개통 300여 일만에 탑승객 100만 명 돌파

사천바다케이블카가 개통 1주년을 맞은 13일 대방정류장 매표소 옆에서 송도근 사천시장, 여상규 국회의원, 이삼수 사천시의회 의장, 도의회 의원 및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 1주년 기념 떡케이크 커팅식을 가졌다. <관련기사 16면>

이날 송도근 사천시장은 기념사에서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해 준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열심히 관리해 주길 당부 드린다”며 “그동안 케이블카를 찾아주신 시민들과 전국에서 오신 관광객 여러분께 대단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많이 애용해 달라”는 개통 1주년 축하 말을 전했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지난 1년간 사천시 관광산업 활성화 등 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성과를 남겼다.

‘2018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경남도 26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됐으며, 개통 300여 일만에 탑승객 100만 명 돌파를 비롯해 지난해 12월에는 케이블카 매출 전국 최고 수준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케이블카 방문객이 점차 늘어나면서 주위 상권 활성화는 물론 얼어붙어 있던 사천시 지역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는 등 큰 성과를 이뤘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은 “그동안 케이블카 개통 전은 물론 개통된 이후에도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 그래서 오늘 이렇게 1주년을 맞이하는 것에 감회가 남다르다. 앞으로 남해안 관광 랜드마크를 넘어 우리나라 대표 해양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탑승객 감사 경품 추첨에 당첨 된 행운의 주인공은 의류건조기 경북 영주시 이종범 씨, 무선청소기 충남 금산군 강복상 씨와 진주시 정은숙 씨, 공기청정기 산청군 이둘남 씨와 대구시 원다희 씨 직원들과 관광객들의 축하를 받으며 기쁨을 누렸다.

조정수 기자  jsjo3030@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정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