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제1회 경상대-중국 청도농대 생명과학 공동심포지엄 개최23일 경상대 6명, 청도농대 6명 등 12명 최신 연구주제 발표

국립 경상대학교와 중국 청도농업대학은 오는 23일 오전 9시 30분부터 경상대학교 BNIT R&D센터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제1회 경상대-청도농대 생명과학 공동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공동심포지엄은 경상대학교 식물생명공학연구소(소장 홍종찬), 시스템합성농생명공학사업단(단장 이상열), BK21 Plus사업단(단장 공일근),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가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한다.

이번 공동심포지엄에서는 경상대 교수 6명, 중국 청도농대 6명 등 모두 12명의 교수가 최신 연구주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경상대학교 식물생명공학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공동심포지엄에 대해 “중국을 대표하는 생명과학 관련 우수 대학인 청도농업대학과 경상대학교 생명과학자들의 식물·동물·미생물학 분야에 대한 학술 교류 및 연구 교류를 통해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그 취지를 설명했다.

중국 청도농대는 매우 좋은 동식물 연구 자원과 우수한 인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공동연구 및 대학원생과 연구원 리쿠르팅을 위한 훌륭한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날 심포지엄에는 베트남 국립대학의 US, 쿠롱델타 벼 연구소와 생명공학 기업에서도 참가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경상대학교 이상경 총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경상대학교와 청도농업대학교는 국제 수준의 농생명공학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인력과 정보 교류를 장려하며, 국가간의 유대를 더욱 더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면서 “우리는 중국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