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거제 오량초, 체험학습 통한 과학적 소양 기르기‘꿈을 찾아가는 과학체험축제’

거제시 오량초등학교(교장 강해룡)는 지난 16일 1~4교시에 걸쳐 ‘꿈을 찾아가는 과학체험축제’를 실시했다.

이번 과학체험축제는 자석으로 가는 자동차 만들기, 오토마타 체험,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개인재능기부를 활용한 과학체험교실 등을 운영했다.

1, 2학년은 3D우주정거장 만들기, 자석으로 가는 자동차 제작, 오토마타 나비놀이, 오토마타 해와 달 만들기, DIY 곤충모형 만들기 활동을 했다.

과학체험교구 키트를 활용해 교실에서 담임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다양한 과학체험을 했다.

손으로 만지고 교구를 직접 만들며 체험하고 직접 느껴보는 활동을 통해 어려운 과학 용어와 개념에 쉽게 다가갈 수 있었고 자연스럽게 과학적 소양이 길러지는 기회가 됐다.

3~6학년은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개인재능기부 강사선생님을 활용한 과학실험 교실 운영을 통해 골드버그 제작 및 체험, 토네이도 발생 실험을 했다.

골드버그 제작 및 체험을 통해 직접 골드버그 장치를 제작함으로서 힘과 운동에 관련된 역학적 개념을 쉽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었고 자신이 만든 골드버그 장치를 직접 작동해보는 체험도 가졌다.

그리고 토네이도 발생 실험으로 토네이도 발생 실험 장치를 직접 제작해보고 그 속에 물을 넣어 작동해봄으로서 토네이도 발생에 관련된 과학적 개념을 체험을 통해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오량초 관계자는 “이번 과학체험축제는 학생들이 평소 체험해보지 못한 것을 실제로 체험해봄으로써 자연스럽게 과학적 소양이 길러질 수 있는 학습의 장을 마련했다”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 동기 부여로 과학의 생활화가 이뤄지리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송호림 기자  holim67@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