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고성음악고등학교, 다목적 공연장 개관끼와 꿈과 재능을 마음껏 키울 수 있는 예술인 양성의 산실 마련
경남고성음악고등학교 다목적 공연장 개관식이 지난 16일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개관을 축하하고 있다.

경남고성음악고등학교(교장 정경우)는 지난 16일 오후 2시 박종훈 교육감, 백두현 고성 군수를 비롯해 교육 관계자와 지역 인사, 학부모, 학생,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목적 공연장 개관식을 가졌다.

다목적 공연장은 23억 원의 예산으로 연면적 1089㎡에 지상 3층으로 건립됐다.
이 공연장은 173석의 대공연장, 댄스실, 합창실, 녹음실, 악기 보관실, 레슨실(4실), 밴드실(3실), 개인 연습실(28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날 개관식에서는 재학생들의 축하 공연이 마련돼 개교 후 2년 동안 학생들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박종훈 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는 여건이 조성돼 기쁘다”며 다목적 공연장 개관을 축하했다.

경남고성음악고등학교는 박종훈 교육감이 추진한 다양성 교육의 취지에 따라 음악적 재능과 소양을 갖춘 참 예술인을 기른다는 목적으로 지난 2017년 3월에 개교한 학교로, 매년 경남 전역에서 30명의 남녀 학생이 입학하고 있다.

김성호 기자  kallsh@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