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거제
거제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거버넌스 정책간담회30일 거제시의회서 개최… 고신대 안권욱 교수 강연
전기풍 회장 “제도적 자치분권 부족… 조속한 국회통과” 촉구

 거제시의회 거버넌스포럼 의정연구회(회장 전기풍 의원.사진)가 오는 30일 거제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통과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정책간담회는, 자치분권시대를 선도하는 거제시의회의 역할제고와 주민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실질적인 주민자치 방안의 강구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거버넌스 정책간담회에서는 전국연대조직인 ‘지방분권경남연대’ 공동대표로 활동하며 자치분권 활동을 이끌고 있는 고신대학교 안권욱 교수가 주민 중심의 진정한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도울 강연을 펼친다.

‘거버넌스포럼 의정연구회’를 이끌고 있는 전기풍 회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촉구하면서 “지방자치를 시행해오면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시정참여와 제도적으로 자치분권이 부족했던 게 사실이다”며 정책간담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거제시의회 거버넌스포럼에는 7명의 의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진정한 지방자치시대를 앞당기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가고 있다.

거버넌스 정책간담회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사전에 의회사무국(639-7234)으로 연락하면 된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종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