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거제시,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 MOU아주하나어린이집 신축 이어 옥포·조라어린이집 이전신축 선정

거제시는 9일 하나금융그룹과 올해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개최된 합동 협약식에는 올해 지원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거제시 등 22개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참석했다.

거제시는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사업이 시작된 지난해에 아주하나어린이집 신축 사업이 선정돼 13억4600만 원을 지원받아 지난 3월 전국 최초로 개원했다.

올해에도 ‘옥포·조라어린이집 이전신축’ 사업이 공모에 최종 선정돼 두 번째로 지원받게 된다.  

이로써 ‘옥포·조라어린이집 이전신축’ 사업은 하나금융그룹 지원금 23억2800만 원과 거제시에서 확보한 국비, 도비 등 15억7200만 원을 합해 총 39억 원의 사업비로 추진하게 된다.

건립을 위한 부지는 거제시에서 제공하고, 하나금융에서는 건물을 지어 거제시로 기부 채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옥포·조라 어린이집 이전 신축 사업은 노후화된 옥포어린이집과 복지수요 증가에 따른 시설 부족을 겪고 있는 옥포종합사회복지관 내에 위치한 조라어린이집을 통합해 이전 신축하는 사업으로 내년 9월 개원할 예정이다.

거제시는 지난 해 40억8000만 원의 사업비로 신축, 공동주택 의무어린이집 전환, 가정어린이집 매입 등 다양한 방식으로 11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했으며 보육교직원 94명 채용으로 양질의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저출생 시대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어린이들이 보다 더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성장하고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종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